주식 리딩방 유료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엄청 많은 금액을 투자한 것은 아니고, 소액으로 투자해서, 호기심에 결제해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주식 리딩방은 사기?
저의 경우에는 살면서 처음으로 핀업스탁 이라는 회사의 유료 리딩방을 활용했습니다. 선택 한 이유는 대표 얼굴이 알려져 있고, 네이버에도 줄여서 함투라고 불리는 함께하는 투자 클럽이라는 네이버 카페도 있었기 때문 입니다.
핀업스탁 사이트 자체가 사기는 아니지만, 사칭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애를 먹는 경우도 있는 듯해 보였습니다. 모든 주식 리딩방이 사기는 아니긴 하나 맹목적인 믿음은 좋지 않습니다.
주식 리딩방 유료 수익
이 당시에 주식의 매수,매도 정도만 알아서, 차트를 전혀 볼 줄 몰라서 솔직히 설명을 하는데 전혀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그냥 이게 좋다고 해서 매수해라, 이런 느낌으로 매수를 했는데 생각보다 수익이 났습니다.
하지만 제가 매우 얕게 주식을 알았고 평소에 차트로 매수를 하는 타입이 전혀 아니고 뉴스, 가치투자,장기 투자 위주로 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분석은 저에게 매우 어려운 내용이 많았습니다. 한달 정도만 결제하고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결제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코인 또한 유료 리딩방을 이용한 적이 있는데, 궁금하신 분은 아래 후기를 봐주시면 됩니다.
주식 유료 리딩방 결제 해도 괜찮을까?
사기 사이트가 아니고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라고 한다면, 한번 쯤 경험을 삼아서 해봐도 될 거같다는 게 저의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맹목적인 믿음은 절대 금물이라고 생각 합니다.
또한 결제 해서 유료 정보를 들었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수익이 날 꺼라고 기대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주식 유료 리딩방 보다 중요한 것
코인의 경우에는 외국어를 잘하지 못하면 최신 정보를 얻기가 사실 조금 힘든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주식은 나 혼자서 책 읽고 이것저것 공부하면 보이는 부분이 반드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료 리딩방을 맹목적으로 맹신하고 결제해서 이용하는 것보다는 주식은 책도 매우 많고,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무료로 공부하는 방법도 알려 주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큰 경험이 아닌가 싶습니다.